르노-닛산-미쓰비시 얼라이언스는 자동차 산업에서 가장 주목받는 글로벌 파트너십 중 하나입니다. 이 세 개의 거대 자동차 제조사는 각자의 강점을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으며, 이를 통해 기술 혁신, 비용 절감, 시장 확장을 이루고 있습니다. 1. 르노 닛산 미쓰비시 얼라이언스의 형성과 역사 1-1. 르노와 닛산의 파트너십 시작 르노와 닛산의 파트너십은 1999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. 당시 경영 위기에 처했던 닛산은 르노의 투자와 경영 지원을 받으며 회생에 성공했습니다. 이 파트너십은 두 회사가 각자의 독립성을 유지하면서도 기술과 자원을 공유하여 상호 보완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기반이 되었습니다. 1-2. 미쓰비시의 합류 미쓰바사의 합류는 2016년, 미쓰비시가 얼라이언스에 합류하면서 르노-닛산..